본문 바로가기
커머스 마케팅

2020년 유통업종 분석 리포트_메조미디어

by coolmelon 2020. 3. 26.

 

CJ 계열 미디어 렙사인 메조미디어에서

매년 업종별 트렌드 분석 리포트는 정기적으로 내고 있는데

그 중 유통업종의 분석리포트를 공유합니다 

2020년 유통업종 트렌드 분석 - 메조미디어

 

2020년 온라인 쇼핑 시장의 규모는 133조 전망

(2019년은 온라인 쇼핑 시장이 100조원을 돌파)

2020년 유통업종 트렌드 분석 - 메조미디어 / 온라인시장규모 133조

2015년 마켓컬리가 시작한 새벽배송은 유통의 한 축(도리어 요즘은 아주 중요한 시장의 축이 될듯도)

으로 성장해서 2019년에는 8,000억에 달하는 시장으로 성장

다양한 경쟁 군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2020년 유통업종 트렌드 분석 - 메조미디어 / 새백배송 8천억시장규모

주요 구매 경로는 오픈마켓 > 소셜커머스 > 포털사이트 순이라고 하는데... 

사실 매출은 포털(네이버쇼핑)이 가장 큰거 아시죠 ^^

2020년 유통업종 트렌드 분석 - 메조미디어 / 주요 구매경로 

쇼핑 채널 선택의 기준은 무엇보다 가격 > 후기 > 품질 순

2020년 유통업종 트렌드 분석 - 메조미디어 / 구매 기준

남성은 동영상 광고가, 여성은 인플루언서 광고가 구매에 영향을 주고

2020년 유통업종 트렌드 분석 - 메조미디어 / 동영상광고 및 인플루언서 광고 남녀비교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비대면쇼핑방식을 시도 

네이버 - 셀렉티브언택트 / 현대백화점 매장에 직접나가 실시간 모바일 방송으로 판매시도

(40분동안 1만접속, 0.2억판매)

롯데홈쇼핑 - AR-VR 기술을 접목 점원 도움없이 직접 핑거쇼핑으로 살펴보고 구매계획 가능

2020년 유통업종 트렌드 분석 - 메조미디어 / 언택트 쇼핑

 

상세한 내용은 아래 파일 다운로드

01_2_MezzoMedia_2020_Industry_trends_report_CommerceRetail.pdf
2.43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