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계열 미디어 렙사인 메조미디어에서
매년 업종별 트렌드 분석 리포트는 정기적으로 내고 있는데
그 중 유통업종의 분석리포트를 공유합니다
2020년 온라인 쇼핑 시장의 규모는 133조 전망
(2019년은 온라인 쇼핑 시장이 100조원을 돌파)
2015년 마켓컬리가 시작한 새벽배송은 유통의 한 축(도리어 요즘은 아주 중요한 시장의 축이 될듯도)
으로 성장해서 2019년에는 8,000억에 달하는 시장으로 성장
다양한 경쟁 군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주요 구매 경로는 오픈마켓 > 소셜커머스 > 포털사이트 순이라고 하는데...
사실 매출은 포털(네이버쇼핑)이 가장 큰거 아시죠 ^^
쇼핑 채널 선택의 기준은 무엇보다 가격 > 후기 > 품질 순
남성은 동영상 광고가, 여성은 인플루언서 광고가 구매에 영향을 주고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비대면쇼핑방식을 시도
네이버 - 셀렉티브언택트 / 현대백화점 매장에 직접나가 실시간 모바일 방송으로 판매시도
(40분동안 1만접속, 0.2억판매)
롯데홈쇼핑 - AR-VR 기술을 접목 점원 도움없이 직접 핑거쇼핑으로 살펴보고 구매계획 가능
상세한 내용은 아래 파일 다운로드
'커머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출 늘리고 손실 커진 이베이, 쿠팡, 위메프_매출 줄이고 흑자 전환한 11번가_티몬도 3월 월 흑자전환으로 상장추진 (0) | 2020.04.09 |
---|---|
코로나19로 매출은 상승해도 마켓컬리도 SSG닷컴도 적자늪 벗어나는게 관건 _새벽배송 흑자기업은 '오아시스' 단 한곳!! (0) | 2020.04.07 |
온라인 유통이 유통업계 절반을 접수_코로나19 그 이후 (0) | 2020.04.01 |
신세계 정용진 로젠택배 인수로 마켓컬리등 익일배송 경쟁자 추월나서나 (0) | 2020.03.17 |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하는_제조 스타트업의 자신감은_바로 이것때문 (0) | 2020.03.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