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카테고리는 소셜커머스 앱을 보유한 퍼블리셔들이
여전히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중고거래 및 전문쇼핑몰 앱 등
Z세대들의 선택을 받았던 앱들의 성장이 눈에 띄었습니다.
쿠팡(Coupang)이 MAU 기준 1위에 올랐으며
이어 11번가(11st)가 2위, 위메프(WeMakePrice)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쇼핑 앱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가 된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이 10위에 올랐습니다.
2019년 국내 전 세대 MAU 기준 Z세대 비중이 가장 높은 앱
상위 10위 안에 들었던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Zig Zag)가 11위를 차지했으며,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가 17위,
셀렉트숍 무신사가 19위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리테일 앱 상위 20위 순위는 iOS와 구글플레이의 라이프 스타일, 식음료, 쇼핑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리테일 앱을 선정했습니다. 본 분석은 리테일 기업인 퍼블리셔가 출시한 앱, 그리고 B2C로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앱으로 한정됐으며, C2C 거래를 중개하는 앱도 분석에 포함되었습니다. 단, 바우처 및 쿠폰 제공을 중개하는 앱 그리고 리테일 기업인 퍼블리셔가 출시한 앱 중 상품 판매와 관련이 없는 앱은 분석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모바일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세는 SNS형 숏폼 플랫폼! , TikTok 틱톡 SWOT 분석 (0) | 2020.04.28 |
---|---|
2020년 엔터테인먼트앱 상위 20위 - 앱애니 랭킹기준 (0) | 2020.03.27 |
아이폰 앱스토어 랭킹 알고리즘... (0) | 2011.07.08 |
안드로이드 플랫폼 중심의 앱스토어 사업 전략 (0) | 2010.03.26 |
아이폰 열풍과 앱이코노미 (0) | 2010.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