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트 코로나

파주 스타벅스 외신들도 놀라_마스크의 감염차단 위력

by coolmelon 2020. 8. 26.

8월들어 코로나의 집단 감염이 여기저기에서 발병하고 있고 

특히 10명이상의 집회나 까페 음식점 등에서 지속적으로 N차 감염을 통해

하루 2~300여명의 감영환자들이 생겨나고 있다 

최근 파주 스타벅스의 케이스를 보면 이런 N차 감염속에서 마스크를 쓴 직원들은 모두 무사하다는 기사를 봤다

뜨거운 여름이라 사실 마스크도 비말로 갈아끼고 KF94는 많은 분들이 끼고 있기 어려워 하는 시점이라 

특히, 스타벅스 같은 까페에서는 음료를 먹거나 대화를 나누기 위해 마스크를 장시간 벗고 있는게 일반적... 

여기서 문제가 생긴 것 ...

스타벅스가 1/2층으로 나뉘어져 있던차에

1층의 점원들은 마스크를 계속 끼고 장시간 근무를 했던것이고

수백명의 까페 이용객들은 1층과 2층에 몇분에서 몇시간을 체류하고 있었던 것... 

그 사이 2층의 에어컨과 통유리로 막혀있던 곳(위 사진)은 장시간 환기가 어려운 환경속에서

수십명의 N차 감염이 이뤄 진 것...  잠시 화장실을 다녀온 아이도 그 사이 감영이 되기도했다는... 

 

마스크의 코로나 감영 차단 위력도 있지만, 파주 스타벅스 2층과 같은 환기가 어려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될때 

감염의 위험이 더 커지는 케이스라 할것이다.. 

나노필터 마스크 제품 -온라인 캡쳐

최근  나노필터 마스크라고 여러번 씻어쓰는 마스크가 기존 마스크에 비해 숨쉬기 편하다는 이유로 

각광을 받았다가 비말 차단효과 없고 공식 인증은 받은 곳이 하나도 없다는 식약처의 의견으로 

대규모 소비자 환불 사태가 일어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조금 불편하더라도 최소한 비말 차단이 되고 요즘같이 N차 감염의 위험이 높은 시기에는 

KF80 /KF94와 같은 마스크를 다시 찾아 써야 하지 않을까 싶다... 

최근, 다시 KF94의 판매량이 늘어난다는 기사를 본걸 보면... 그런 움직임도 있기는 한 것 같지만... 

긴강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 

포스트 코로나... 아니 아직 코로나는 진행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