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에서 선정한 2009년 최고의 웹 2.0 사이트 & 서비스 목록인 Webware 100 리스트입니다. 총 10개의 카테고리에서 100개의 웹서비스를 63만 명의 독자 투표에 의해 선출했고 11번째 카테고리는 편집자 추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 친숙한 이름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활용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되겠죠. 목록이 너무 길어 나머지 절반은 간략한 소개와 함께 내일 포스팅 하겠습니다.. ^^;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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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추천과 주크박스 서비스. Scrobbling으로 데스크탑에서 듣는 음악 패턴을 추적해 온라인상의 음악 추천과 공유 기능을 제공. 다양한 위젯 서비스와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와의 연동 기능도 백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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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에서 찾은 음원을 플레이리스트로 만들어 스트림 해주는 서비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리얼 플레이어, 플래시 플레이어로 듣거나 팟캐스트로 구독 가능. Music Buzz를 통해 새로운 음악에 대한 블로그 포스트와 연결 기능도 제공. 2008년 여러 번의 법적 공방을 통해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에서 차단 당하는 시련도 겪었지만 현재 레이블과의 협정은 물론 불법 컨텐츠를 서버에서 차단하는 등 공격적인 운영을 보여주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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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발견과 추천 서비스. 심플한 플레이어로 음악을 들으면 히스토리와 선호도를 분석해 좋아할만한 음악을 추천하고 이를 통해 나만의 라디오 스테이션을 만들 수 있음. 현재 일반 라디오처럼 곡과 곡 사이에 삽입되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고 있고 광고 제거와 다시 듣기 기능을 포함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유료로 제공. 웹 뿐만이 아니라 휴대폰과 홈 씨어터 기기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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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 게임인 기타 히어로와 락밴드를 모방해 유저들이 쿼티 키보드로 기타 트랙을 연주할 수 있음. 다른 유저와의 협동 플레이도 가능하고 점수를 통한 커뮤니티 내의 경쟁 요소도 제공. 아티스트에게는 밴드 사이트로의 링크와 음원 구입이 가능한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나름 홍보와 수익 모델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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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다운로드와 라디오 스트리밍 & 녹화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써드파티 플러그인으로 다양한 기능 확장이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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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대한 양의 온라인 음원은 물론 오프라인에 저장된 음악을 업로드 해 나만의 콜렉션을 만들 수 있음. 라이센스가 있는 음악도 최초 한번은 무료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무제한 스트리밍은 곡당 10센트, MP3 다운로드는 곡당 50센트의 저렴한 가격에서 출발.
브라우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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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역사에 비해 인지도는 낮은 편이지만 별도의 확장기능이 필요 없을 만큼 다양한 기능을 내장한 게 장점. 현재 휴대폰을 포함한 여러 포터블 플랫폼에서 막강한 점유율을 기록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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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공유 & 북마크 서비스. 웹페이지 클리핑과 주석 기능을 제공하면 원본 사이트가 없어져도 내용이 보관되기 때문에 개인 아카이브로 활용 가능. 협업 조사를 위한 그룹 기능과 알리미도 쓸만하고 가장 많이 공유되는 북마크를 통해 흥미로운 컨텐츠 발굴에도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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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내장한 파이어폭스 기반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엔진을 사용해 대부분의 확장기능이 호환되고 무엇보다 트위터,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플리커,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와의 연동이 매우 뛰어남. 윈도우/맥 지원.
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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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 말의 닷컴 붕괴에서 살아남은 온라인 부동산 서비스. 거래 수수료가 오프라인보다 훨씬 저렴하고 주변 부동산 매물 등의 여러 가지 요소에 따른 내 집의 가격 알아보기 기능과 저렴한 가격에 집을 구매할 수 있는 Price Track 서비스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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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으로 시작해 지금은 가전제품, 식품, 약 등 안파는 것이 없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활발한 유저 리뷰와 투명한 판매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고 현재는 이북 리더인 Kindle과 게임 다운로드 서비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을 통해 계속해서 혁신을 진행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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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한가지 상품 팔기의 원조 쇼핑몰. 24시간이 지난 아이템은 Woot-off에서 재고처리하며 특히 어떤 상품이 배송될지 모르는 bag of crap이 유저들에게 인기 있음. 일주일 간격으로 와인과 술을 판매하는 Wine.woot.com과 유저들이 제작한 티셔츠를 하루에 한개씩 판매하는 Shirt.woot.com, 야휴 쇼핑과 협력해 중고 물품을 판매하는 Sellout.woot.com으로 판매 라인을 넒히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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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기반의 무료 벼룩시장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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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조건에 따른 부동산 검색과 지역별 가치 평가 서비스를 제공. 판매자나 중개인에게 직접 질문하기 기능과 중개인이 판매한 과거 물품 내역 보기 등이 특이함.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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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MSN 메신저에서 발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메신저 클라이언트. 야후의 IM 프로토콜과 연동되며 비디오 채팅, VoIP, SMS와 파일 공유 공간을 제공. 라이브 ID를 통해 휴대폰과 Xbox 360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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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이메일 서비스. 최초 1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해 유명해 졌으며 라벨, 필터링 등의 기능으로 폴더 기반의 다른 이메일 서비스와 차별화. 현재 Labs를 통해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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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에서 만든 메신저 클라이언트. VoIP 서비스를 내장하고 플러그인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 추가 가능. 최신 버전에서는 최대 2GB의 파일 공유와 어떤 컨택츠에만 나를 노출할지 결정하는 Stealth 기능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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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브랜드로 다시 탄생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이메일 서비스. 드래그앤드롭, 우클릭 메뉴 등 데스크탑 인터페이스를 구현했고 다양한 테마와 즉석 스펠링 체크, 오디오 플레이어, RSS 리더, 오피스 & PDF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 현재 5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캘린더 공유와 주소록 관리 기능이 향상됐음.
인프라 & 스토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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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맥/리눅스에서 모두 쓸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파일 동기화 서비스. 무료 2GB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웹인터페이스를 통해 파일버전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음. 공유 기능도 뛰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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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Peer-to-peer 파일 공유 기술. 서버 부담의 경감 등 장점이 많은 기술이지만 일부 사용자들의 불법 공유로 인해 항상 논란의 대상이 됐으며 최근 유명 트래커 서비스인 Pirate Bay의 운영자가 감옥에 가는 사건도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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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런타임 플랫폼을 이용해 윈도우, 맥, 리눅스폼에서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게 만들어주며 웹서비스와 오프라인 기능을 결합해 다양한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과 데스크탑 툴을 만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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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스토리지 서비스. 25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IE 브라우저에서는 액티브X를 설치해 드래그앤드롭 업로드를 지원. 추후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와 연동해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
이하 서비스 소개는 내일 포스팅에서..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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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choboweb.com/978?category=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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