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지난 2-3월 코로나 쇼크에 열일하고도 빠른 리스크 관리, 대처가 미흡해 한순간에 신뢰도 상실.
갈수록 위기 관리의 중요성이 느껴지는 대목.
▽육아맘 중심 쿠팡 마켓컬리에 불안감↑
▽오아시스마켓·농협몰 등 대안으로 부상
▽"고객 사과 없는 쿠팡엔 실망"
오아시스 마켓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마켓컬리보다 물건이 많고, 생협제품으로 유기농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제시했다. 다른 소비자는 "공산품은 이마트몰로, 신선식품은 오아시스로 쓰고 있는데 마켓컬리와 쿠팡을 덜 썼던 게 잘한 선택이었던 거 같다"고 밝혔다.
마켓컬리와 쿠팡을 둘러싼 소비자들의 반응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있다. 마켓컬리는 김슬아 대표가 직접 사과했지만, 관련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쿠팡은 아직 대표의 공식적인 입장이 없어서다.
'커머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인스타 쇼핑 국내 오픈예정 _네이버_쿠팡_이베이 화들짝! (0) | 2020.06.22 |
---|---|
편의점 GS25 주이용율 1위 52%_브랜드간 온도차가 있는 이유는 (0) | 2020.06.09 |
미디어 커머스 기업_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젝시믹스 등 (0) | 2020.05.12 |
FILA휠라 & Subway써브웨이 콜라보!! (0) | 2020.05.08 |
미용실 네일샵 결제도 언택트로_네이버 예약 후 네이버페이 결제시 결제수수료 면제 (0) | 2020.04.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