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문화정보원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글꼴파일 71종을 모은 ‘안심글꼴파일’ 모음집을 배포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글꼴파일은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개발한 41종과 민간기업이 개발한 30종 등 총 71종으로서, 이들은 각 저작권자가 이용자의 자유로운 글꼴 사용을 미리 허락한 것들이다.
이번에 공개된 안심글꼴파일은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한국문화정보원이 각 글꼴파일의 이용허락조건 내용을 확인해 누구나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것만을 모아서 제공하는 것이므로 이용자들이 저작권을 다시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덜 수 있다.
‘안심글꼴파일’은 학교 등 교육기관이나 보육시설, 1인 매체, 기타 개인 및 단체 등 누구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글꼴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재배포)하거나 상업적인 용도(상업광고물이나 출판에 글꼴 사용) 등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안심글꼴파일 모음집은 문체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 ‘공유마당’, 한국문화정보원 ‘공공누리’ 등 각 누리집에서 동일하게 내려 받을 수 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저작권 확인을 거친 ‘안심글꼴파일’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누리집을 통해 상시 제공하는 한편, 국민들이 창작과 문화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문서작성 프로그램이나 전자책 보기 프로그램 등의 개발사와 협조해 이들의 소프트웨어에 ‘안심글꼴파일’을 탑재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마케팅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년 8월데이터 3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법) 앞서 '금융데이터거래소' 5월 출범 (0) | 2020.05.13 |
---|---|
포스트 코로나19 사회적 변화 _언택Untact (0) | 2020.04.20 |
에피소드성수101_이케아 1박2일 슬립오버 마케팅_하루 살아보기 (0) | 2020.03.13 |
저작권법과 문광부 방침은 별개?! (0) | 2009.07.03 |
마케팅 3.0 `영원한 위기의 시대…기업이 사는 법은` (0) | 2009.06.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