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코로나로 활황!_유투브, TV로 본다
코로나에 `집콕족` 늘어나면서
초대형 텔레비전 수요 `껑충`
유튜브·넷플릭스 시청 가능한
스마트TV 비중 81%에 달해
텔레비전+유튜브 맞춤형으로
광고시장 속속 재편 움직임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글로벌 TV 시장에서 65인치 이상 초대형 TV 판매 비중은
2018년 23.6%에서 작년 30%까지 커졌다
올해 1분기 전 세계 TV 중 스마트 TV의 비중은 81%에 달했다.
세계 TV 시장 1위 업체인 삼성전자의 전체 TV 판매 중 스마트 TV 비중은
2017년 76%에서 올해 93% 수준까지 늘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으로 TV 화면을 통해 유튜브를 시청한 인원이 1억명을 넘어섰다.
한편 TV와 유튜브의 결합은 광고 시장에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IT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게임즈 60조원 모여_SK바이오팜의 2배_1500대 1의 경쟁율치열 (0) | 2020.09.03 |
---|---|
상장을 준비하는 카카오 게임즈 IR 주요 내용들 (0) | 2020.08.26 |
포스트 코로나…‘脫세계화’ ‘비대면’ ‘큰 정부’ 시대 온다_롯데그룹 (0) | 2020.05.25 |
전염병은 어떻게 역사를 바꿨나_포스트 코로나19 (0) | 2020.04.14 |
코로나19가 인터넷 서핑 트렌드 바꿔_재택 등으로 인해 더 큰 화면의 PC, 노트북으로 서비스 이용 늘고,앱 사용은 줄어들어 (0) | 2020.04.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