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마케팅

유투브 콘텐츠 마케팅의 이모저모_씨로켓_8월5주차

by coolmelon 2020. 8. 27.

 

🚀 트렌드 / 이슈
1. 선두에 선 디즈니 https://bloom.bg/31um1he
맥쿼리는 6천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순식간에 모은 디즈니+와 지난해 다수를 차지한 훌루(Hulu)를 크레딧으로 삼았다.

 

Bloomberg - Are you a robot?

We've detected unusual activity from your computer network To continue, please click the box below to let us know you're not a robot.

www.bloomberg.com


2. 브랜드 관점에서 본 유튜브 뒷광고 사태 https://bit.ly/31sY6Pv
3. 꼼짝마! 유튜브캅스 https://bit.ly/3htWtGP
4. 요즘 애들이 틱톡하는 이유 https://bit.ly/3gnK5qw
5. 새우깡은 떴는데 깨수깡은 왜 사과했나 https://bit.ly/3hy21Qs

 

브랜드 관점에서 본 유튜브 뒷광고 사태

브랜드가 개입되는 순간, 콘텐츠는 더 이상 콘텐츠가 아니다 | 인플루언서 광고 시장 전체가 휘청이다 ‘한혜연’이 쏘아 올린 작은 공이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광고 시장 전체를 뒤흔들고 있다.

brunch.co.kr

 

새로운 정의수호자, 유튜브캅스

네 양심까지 사랑했던 거야 얼마 전 불거진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들의 협찬 논란 이슈들. ‘내돈내산(*내 돈 내고 산 아이템)’으로 버젓이 표기한 템들이 사실은 ‘내돈내산이 아닐지도 모르�

brunch.co.kr

 

‘새우깡’은 떴는데 ‘깨수깡’은 왜 사과했나 - 시사저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경제 충격이 커지는 와중에도 먹히는 상품은 먹히기 마련이다. 차이를 만드는 것은 마케팅 역량이다. 언택트(비대면) 기술 활용은 기본 중 기본�

www.sisajournal.com

👀 유튜브채널
1. 서울워커 https://youtu.be/j2NJPth4yy8
2. 시골의 오늘 https://youtu.be/yeK0JjKusds
3. 미쓰단순 https://youtu.be/EysZXamC4aQ

 IT업계
1. 카카오·네이버 'OTT 도전장' https://bit.ly/2Qm1a9M
예능 대부 ‘이경규’, 대한민국의 아이콘 ‘이효리’부터, 김구라, 김희철, 지수, 아이돌 박지훈까지 쟁쟁한 스타들이 9월 1일 카카오TV로 몰려온다. 네이버웹툰의 ‘시리즈온’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유통하는 네이버도 최근 콘텐츠 제휴 다각화를 위한 인재 채용에 나서며 몸집 불리기를 하고 있다.

 

"넷플릭스 나와"··· 카카오·네이버 'OTT 도전장'

[서울경제] ‘국민 메신저’ 카카오(035720) 와 ‘국민 포털’ 네이버가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진출한다. 양대 정보기술(IT) 플랫폼이 방대한 지식재산권(IP)과 수년간 공들인 콘텐츠

news.naver.com

2. 애플,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모두 열심히 달려가는 분야 : 혼합현실 https://bit.ly/2QG1BvT

 

Gmail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mail을 이용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 인포그래픽
consumer behaviour with, potentially, COVID hotspots https://bit.ly/34yiosT

 

Increased Consumer Interest in May Correlates with COVID-19 Hot Spots in June, According to the Yelp Economic Average

And business closures continue to fluctuate across the nation.

www.yelpeconomicaverage.com

📌 읽을거리
1. 유튜브 콘텐츠로 돈을 어떻게 벌 수 있을까 https://bit.ly/2EEJx24
2. The Ultimate Guide to Visual Storytelling https://bit.ly/3lkqOtO

 

The Ultimate Guide to Visual Storytelling

A step-by-step playbook for the skill of the future

humanparts.medium.com

 

유튜브 콘텐츠로 돈을 어떻게 벌 수 있을까?

누구나 화려한 콘텐츠 비즈니스를 꿈꾸지 어렵다. 왜?돈이 늦게 들어오니까 | 유튜브 콘텐츠로 돈을 어떻게 벌 수 있을까? 누구나 화려한 콘텐츠 비즈니스를 꿈꾸지 어렵다. 왜? 돈이 늦게 들어��

brunch.co.kr

#씨로켓리서치랩 #유튜브트렌드

출처 : [구독] 유튜브 콘텐츠 마케팅 뉴스레터🚀https://bit.ly/2YzsBl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