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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마케팅

배달앱으로 음식주문하면 왜 고객만 배달수수료를 부담할까

by coolmelon 2020. 9. 3.

배달앱들의 배달 수수료 2~3000천원이 일반화 되어있는 현시점에서 

실제 배달 수수료의 부담은 고객만 지고 있고 

업주는 배달앱의 주문 수수료를 부담한다는 명목으로 배달수수료에 대한 부담은 전무하다

이에 서울시가 수수료제로 배달앱 띵동을 출시하기도 .... 

근데 뭐 이미 시장에 안착한 기존 배달앱을 넘어서기는 무리수일듯도...  

#배달앱 #수수료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수수료는고객이부담

#업주는주문수수료부담

#배달플랫폼은매출증가

 

얼마전 코로나19로 배달건수들이 증가됨에 따라 

배달플랫폼 '생각대로'에서는 배달수수료를 500원 인상하겠다는 이야기까지 나왔다

그 수수료는 고스란히 음식을 주문하는 고객이 지게 된다는 이야기이다

이렇게 수수료에 대한 이슈들이 생겨나면서 띵동이라는 배달앱을 만들어 

수수료를 제로로 만들겠다는 나름 거창한 계획을 내기도 했지만.. 현실은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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