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트렌드

국내 메타버스 시장 선점을 위한 신규 플랫폼 출시 및 수익화 모델 개발

by coolmelon 2021. 8. 13.
메타버스 플랫폼의 산업화와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유료 아이템 판매에서 현실 세계와 연계한 광고·마케팅, 행사 및 이커머스 등의 수익 모델 개발 시도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로블록스와 제페토는 국내 이용자 확보 및 수익화 모델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SKT는 밋업 기능에 특화된 이프랜드를  출시하며 플랫폼 경쟁 참여
주요 메타버스 서비스 동향
  로블록스 제페토 이프랜드
서비스사 로블록스 네이버 제트 SKT
서비스 샌드박스형 게임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아바타 서비스
 - 밋업  기능 특화
이용자 수 월간 1.5 2 20217월 출시
-직관적 사용성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대중화 목표
수익 모델 게임, 아이템 판매 아이템 판매
광고·마케팅 제휴
창작 지원
플랫폼
로블록스 스튜디오 제페토 스튜디오
거래 화폐 로벅스
: 현실 화폐로 교환 가능
, 코인
최근 동향 한국 유한회사 설립


:  국내 메타버스 시장 선점  목표
수익화  모델 개발(게임 판매, 이커머스, 마케팅 제휴 등)
하반기 게임 만들기기능 추가


:  이용자 참여형 수익 모델 확대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


대규모 행사 개최 및 이용자 참여형 콘텐츠 운영 예정

 

메타버스 관련 논쟁을 정리하는 글하나 소개

Meta: 메타버스 진화 방향과 기업 페이스북/기업 메타의 미래

https://excitingfx.kr/metafacebook2110/?fbclid=IwAR1KThYdonLzWVgLNmHxcpWBpDScdPjOMLTL7a27SFE2PMRihyDP-hhFgLs 

 

Meta: 메타버스 진화 방향과 기업 페이스북/기업 메타의 미래

메타버스라는 기표가 인공지능, 제4차 산업혁명처럼 유행하고 있습니다. 기업 페이스북은 메타(Meta)로 기업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은 메타버스라는 내러티브가 가진 힘을 설명하고 메타버

excitingfx.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