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의 산업화와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유료 아이템 판매에서 현실 세계와 연계한 광고·마케팅, 행사 및 이커머스 등의 수익 모델 개발 시도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로블록스와 제페토는 국내 이용자 확보 및 수익화 모델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SKT는 밋업 기능에 특화된 이프랜드를 출시하며 플랫폼 경쟁 참여
주요 메타버스 서비스 동향
로블록스 제페토 이프랜드 서비스사 로블록스 네이버 제트 SKT 서비스 샌드박스형 게임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아바타 서비스
- 밋업 기능 특화이용자 수 월간 1.5억 2억 2021년 7월 출시
-직관적 사용성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대중화 목표수익 모델 게임, 아이템 판매 아이템 판매
광고·마케팅 제휴창작 지원
플랫폼로블록스 스튜디오 제페토 스튜디오 거래 화폐 로벅스
: 현실 화폐로 교환 가능젬, 코인 최근 동향 한국 유한회사 설립
: 국내 메타버스 시장 선점 목표
수익화 모델 개발(게임 판매, 이커머스, 마케팅 제휴 등)하반기 ‘게임 만들기’ 기능 추가
: 이용자 참여형 수익 모델 확대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
대규모 행사 개최 및 이용자 참여형 콘텐츠 운영 예정
메타버스 관련 논쟁을 정리하는 글하나 소개
Meta: 메타버스 진화 방향과 기업 페이스북/기업 메타의 미래
'마케팅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국내외 빅 이벤트 , 연계마케팅 증가예상 (0) | 2021.11.23 |
---|---|
2022년 국내 광고시장 전년대비 4%성장 13조 전망 (0) | 2021.11.23 |
8월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켓의 이슈체크 (0) | 2021.08.13 |
씨로켓 뉴스레터 _뉴스레터를 소개해주는 사이트. 아주 많음 주의 (0) | 2020.09.17 |
#플렉스해버렸지뭐야_MZ세대의소비 패턴_한정판_레어템_투자 (0) | 2020.08.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