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트렌드

8월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켓의 이슈체크

by coolmelon 2021. 8. 13.

 

주요매체의 이슈로는 유튜브에서 시처자가 크리에이터에게 후원금을 보내는 슈퍼땡스 기능을 시범도입한다네요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플랫폼화 서비스로 변화된다고하는데 그게 어떤 형태로 디벨롭이 될지도 궁금
네이버의 지도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이커머스 주문 모빌리티 등으로 사업확장

 

구분 이슈
주요 매체 네이버, 지도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이커머스·주문·모빌리티 등 사업 확장
       : 네이버 지도 서비스에 지도 검색결과 내 광고 노출, 음식 주문 등 기능 추가를 통해 지역 밀착형 오프라인 서비스 전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멜론컴퍼니 합병 결정, 글로벌 엔터 기업으로 발돋움
       : 오는 91 합병 발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기획, 제작, 유통에 이르는 밸류체인 구축 의도


유튜브, 새로운 후원 기능 슈퍼 땡스(Super Thanks)’ 시범 도입
       : 시청자가 크리에이터에게 감사와 격려의 표시로 후원금을 보낼 수 있는 기능 도입, 창작자와 이용자 유입을 늘리고 수익성 확대 의도
유통/커머스 네이버 쇼핑, 물류, 교육 등 판매자 지원을 통해 동대문 패션 사업 온라인 주도권 확보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 거래액논브랜드 상품 거래액15,000억 원 기록, 판매자도7만 명으로 업계 최다 추정


카카오모빌리티, 한진과 플랫폼 기반 운송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카카오모빌리티의 빅데이터·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한진의 물류·네트워크 자산을 접목해 미래 신규 사업 개발 계획


트위터, 커머스 기능 확대 사업 다각화 시도
        : 트위터 프로페셔널 프로필에 가입한 기업 대상 프로필 상단에 쇼핑 코너를 추가하고, 자사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 시범 운영
메타버스 페이스북,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변신 선언
       : 페이스북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페이스북의 다음 장()으로 메타버스 언급,  빠른 시간 내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변화 선언


싸이월드, 맛보기 서비스 시작미니홈피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화 예고
        : 싸이월드 맛보기 서비스에 400 명 접속, GS리테일, 에프엑스기어 등 업체와 협력하여 메타버스 기반 서비스 제공 예정
올림픽 아프리카TV·웨이브 올림픽 시즌 일일 최대 다운로드 각 90%, 20% 증가
       : 앱애니 조사 결과, 2020년 도쿄 올림픽 중계권을 따낸 아프리카TV와 웨이브는 올림픽 시작 후 3일 중 일일 최대 다운로드 수가 직전 주보다 증가
광고 애플 앱추적 금지 정책 도입 이후 iOS 보다 안드로이드에 더 많은 모바일 광고 집행
       : 지난 4월 애플 앱추적 투명성(ATT) 정책 도입 이후 안드로이드 6월 광고 지출액 전년 대비 64% 증가, 안드로이드 광고단가는 iOS 보다 약 30% 더 높은 수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