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광고 미디어 산업에서 생성형 AI와 같은 신기술의 도입으로 광고의 패러다임이 계속 변화되고 있다
경기침체와 쿠키리스 상황에서 광고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격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한 기업만이 재편된 시장을 주도할수 있다
다시 각광받는 올드 미디어
광고매체는 다양해지고 이용자수는 점차 감소하는 올드미디어인
TV와 옥외광고OOH의 광고시장의 성장은 점차 정체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 디지털 기술과 결화되며, 뉴미디어로 점차 진화 되어
그 영향력이 점차 강력해지는 매체가 있다
2024년 디지털 트렌드 CTV & pDOOH
TV와 OOH가 디지털 기술과 만나 전통 매체의 한계를 극복하고
뉴미디어로 자리 잡고 있는 매체가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이 연결된 Connected TV (CTV) 광고시장은 스마트 TV의 대중화로
웹 앱 콘텐츠를 TV로 보기 시작하며 크게 성장하고 있다
기존의 옥외 시장 또한 팬데믹 이후로 회복세를 맞이하고 테크와 결합된
새로운 광고 상품들로 재탄생되고 있다
전통TV에서 ATV, CTV로 진화
TV광고는 한번의 송출로 수천만 명에게 도달할수 있기에
브랜드 인지도 제고 측면에서 우수했으나
높은 비용과 정교한 타겟팅의 어려움이 존재했다
그러나 인터넷이 연결된 CTV로 인해
로그인 기반의 시청자 파악이 가능, 이용자 정보 및 성향의 분석, 가구별, 시청자별 맞춤광고 송출이 가능해졌다
또한
OTT,TV제조사 등의 사업자들이 다양해지고,
더불어 콘텐츠도 풍부해짐에 따라
관련 광고시장도 더욱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CTV가 각광받는이유
TV와 디지털 장점이 결합
CTV 광고는
TV 화면에서 논 스킵으로 송출되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높은 주목도를 확보할수 있다
또한, 나이,성별,지역 등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외
행동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타겟팅과 성과 트래킹이 가능하다
예산과 목표 KPI에 맞게
탄력적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하고
TV와 디지털의 장점이 결합된 CTV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 외에
타겟팅과 성과측정도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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