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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OOH 광고 어디까지 진화했나? DooH와 pDooh까지

by coolmelon 2024. 1. 30.
DOOH 광고의 프로그래틱화

불특정 다수대상, 일방향 노출로 
타겟팅이나 성과측정이 어려웠던 옥외광고에도 변화가 불고있다 
광고 인벤토리의 실시간 자동화 입찰이 가능한 프로그래매틱 기술과
DOOH가 결합되어
시간과 장소를 고려한 유연한 광고 게재가 가능해졌다
또한 지역, 시간대별, 구간소재별 성과데이터를 확인할수 있어 
캠페인별 ROI 측정이 가능하다




pDOOH 광고의 성장

보행자의 시선, 위치, 날씨까지 측정하는 기술과의 결합

엔데믹이후 옥외광고 시장은 사람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각종 기술과 결합, 그 시너지가 극대화 되고 있다

보행자의 시선추적 분석기술, 특정타겟을 구분하고 유입의 장소, 주변환경을 고려한 맞춤광고 송출
지오펜싱과 DCO가 대표적인 기술이다


이는 인터렉티브한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 냄으로써 
소비자의 광고 주목도를 향상 시켰고
기존 OOH의 한계를 극복
광고산업에서 옥외광고의 영향력을 더욱강화시키고 있다


소비자의 여정의 연결은 곧
잠재 고객과의 연결


CTV와 pDOOH는 대형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기고

엔데믹으로 행동반경이 넓어진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관심사나 이동동선에 맞춘 타겟팅이 가능해지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맞춤화된 광고를 송출할수 있게 됐다

온오프라인 광고 매체들을 적절하게 믹스한다면

즐비해있는 광고피로도는 낮추고, 전환율을 증대할수 있는 

고도화된 마케팅 전략 구축이 가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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