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늘리고 손실 커진 이베이, 쿠팡, 위메프_매출 줄이고 흑자 전환한 11번가_티몬도 3월 월 흑자전환으로 상장추진
1위 이베이코리아 2위 쿠팡 4위 위메프는 외형성장 위주로
3위 11번가는 독립 후 생존을 위해(그래서 팔수도 있음), 5위 티몬은 올해 상장을 위해 수익성 개선 위주로
외형 위주의 '아마존 전략'을 고수하고 있는 이베이 코리아, 쿠팡, 위메프는
작년대비 거래액과 매출은 증가 했지만 영업이익은 작년대비 더 줄어들고 있고
이 경쟁에서 살포시 나온 11번가와 티몬은 이 외형 경쟁에서 벗어나 매각이나 상장이라는 각기 다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익성 개선 위주로 2019년을 보냈다.
2020년도 이 기조는 크게 바뀌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관련 참고 기사 : http://naver.me/F4ehC8ve
'커머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의 국대 유니폼 실험이유 _한국은 문화의 중심지이기 때문 (0) | 2020.04.16 |
---|---|
새벽배송 유일한 흑자기업 '오아시스' 2019년 재무재표 분석 (0) | 2020.04.09 |
코로나19로 매출은 상승해도 마켓컬리도 SSG닷컴도 적자늪 벗어나는게 관건 _새벽배송 흑자기업은 '오아시스' 단 한곳!! (0) | 2020.04.07 |
온라인 유통이 유통업계 절반을 접수_코로나19 그 이후 (0) | 2020.04.01 |
2020년 유통업종 분석 리포트_메조미디어 (0) | 2020.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