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늘리고 손실 커진 이베이, 쿠팡, 위메프_매출 줄이고 흑자 전환한 11번가_티몬도 3월 월 흑자전환으로 상장추진
1위 이베이코리아 2위 쿠팡 4위 위메프는 외형성장 위주로
3위 11번가는 독립 후 생존을 위해(그래서 팔수도 있음), 5위 티몬은 올해 상장을 위해 수익성 개선 위주로
외형 위주의 '아마존 전략'을 고수하고 있는 이베이 코리아, 쿠팡, 위메프는
작년대비 거래액과 매출은 증가 했지만 영업이익은 작년대비 더 줄어들고 있고
이 경쟁에서 살포시 나온 11번가와 티몬은 이 외형 경쟁에서 벗어나 매각이나 상장이라는 각기 다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익성 개선 위주로 2019년을 보냈다.
2020년도 이 기조는 크게 바뀌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관련 참고 기사 : http://naver.me/F4ehC8ve
'아마존 전략' 지킨 위메프, 버린 11번가…승자는?
‘한국의 아마존’이 되겠다고 너도나도 달려들었다. 쿠팡, 11번가, 위메프, 티몬도 그중 하나였다. 전략은 단순했다. 이익은 나중에 내고 덩치부터 키우는 것이다. 아마존이 그렇게 했다고 해서 ‘아마존 전략’이라고 불
n.news.naver.com
'커머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의 국대 유니폼 실험이유 _한국은 문화의 중심지이기 때문 (0) | 2020.04.16 |
---|---|
새벽배송 유일한 흑자기업 '오아시스' 2019년 재무재표 분석 (0) | 2020.04.09 |
코로나19로 매출은 상승해도 마켓컬리도 SSG닷컴도 적자늪 벗어나는게 관건 _새벽배송 흑자기업은 '오아시스' 단 한곳!! (0) | 2020.04.07 |
온라인 유통이 유통업계 절반을 접수_코로나19 그 이후 (0) | 2020.04.01 |
2020년 유통업종 분석 리포트_메조미디어 (0) | 2020.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