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머스 마케팅

매출 늘리고 손실 커진 이베이, 쿠팡, 위메프_매출 줄이고 흑자 전환한 11번가_티몬도 3월 월 흑자전환으로 상장추진

by coolmelon 2020. 4. 9.

매출 늘리고 손실 커진 이베이, 쿠팡, 위메프_매출 줄이고 흑자 전환한 11번가_티몬도 3월 월 흑자전환으로 상장추진


1위 이베이코리아 2위 쿠팡 4위 위메프는 외형성장 위주로

3위 11번가는 독립 후 생존을 위해(그래서 팔수도 있음), 5위 티몬은 올해 상장을 위해 수익성 개선 위주로

출처 : http://naver.me/F4ehC8ve

 

외형 위주의 '아마존 전략'을 고수하고 있는 이베이 코리아, 쿠팡, 위메프는
작년대비 거래액과 매출은 증가 했지만 영업이익은 작년대비 더 줄어들고 있고 

이 경쟁에서 살포시 나온 11번가와 티몬은 이 외형 경쟁에서 벗어나 매각이나 상장이라는 각기 다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익성 개선 위주로 2019년을 보냈다. 

2020년도 이 기조는 크게 바뀌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관련 참고 기사 : http://naver.me/F4ehC8ve

 

'아마존 전략' 지킨 위메프, 버린 11번가…승자는?

‘한국의 아마존’이 되겠다고 너도나도 달려들었다. 쿠팡, 11번가, 위메프, 티몬도 그중 하나였다. 전략은 단순했다. 이익은 나중에 내고 덩치부터 키우는 것이다. 아마존이 그렇게 했다고 해서 ‘아마존 전략’이라고 불

n.news.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