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머스 마케팅

온라인 유통이 유통업계 절반을 접수_코로나19 그 이후

by coolmelon 2020. 4. 1.
산업통상자원부가 2020년 2월 유통업체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체 매출 10조6000억원 중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49%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구성비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9.2%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이 유통업계의 절반을 잡아먹었다.

 

온라인 유통 매출 전년대비 9.2% 증가한 49% 비중으로 급성장

 

 

아무래도 온라인 매출의 급성상 원인은 '코로나19확산'에 있다.

초반에는 '새벽배송'의 '마켓컬리'와 '총알배송'의 '쿠팡'이 가세하면서 온라인 쇼핑계에 매출 급상승이 보였고

다른 대기업의 온라인 쇼핑들도 매출의 급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  http://www.inews24.com/view/1242324 

 

신종코로나가 바꾼 장보기 풍경…유통업계 지각변동 예고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2015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덕분에 급성장한 온라인 쇼핑 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또 다시 '도약(점프업)'을 노리고 있다. '신종 코로나' 공포로 백화점,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꺼리게 된 소비자들이

www.inews24.com

대면접촉을 꺼려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오프라인 유통 매출은 감소, 온라인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오프라인 대형마트와 백화점 매출 큰폭 감소, 편의점 SSM(준대규모 점포) 매출은 상승

 

 

백화점의 매출 감소폭이 21.4%, 대형마트가 10.6% 감소

편의점과 SSM(준대규모점포)의 매출은 각각 7.8%, 8.2%씩 소폭 상승했다.

 

참고기사 : https://bit.ly/3bG3T6n

 

코로나 쇼크, ‘온라인’이 유통업계 절반 먹다 - Byline Network

산업통상자원부가 2020년 2월 유통업체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체 매출 10조6000억원 중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49%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구성비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9.2%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이 유통업계의 절반을 잡아먹었다. 2월 전체 오프라인 유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 감소한 것으로 나타

byline.networ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