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G마켓,홈쇼핑을 비롯한 대형 유통채널을 거부하고
자체 쇼핑몰서 파는 스타트업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자체 홈페이지에서만 판매를 하는 방식을
D2C(직접판매 Direct to Consumer) 라고 한다
면도날 몇개세트가 몇만원대의 해외브랜드에 비해서
저렴한 비용으로 정기배송을 해주는 와이즐리 같은 경우도
바로 이런 케이스다
이는 대형유통플랫폼에 입점해서 판매하는 유통마진을 줄일수 있고
해외 직판의 경우 핸들링이 쉬운 장점도 있을뿐더러
SNS 광고가 발달하면서 구지 이전처럼 포털 --> 온라인 쇼핑몰의 방식이 아니라
SNS --> 자체 쇼핑몰로 유입을 통해 판매 하는 방식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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