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에 오프라인 유통이 온라인에 주도권을 내주면서
특히, 패션업계에 D2C(Direct to Consumer)의 흐름이 강화 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나이키 가 ' #아마존탈퇴 '를 선언하고
#나이키 온라인 #공식몰 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판매 비중을 늘리기 시작했다
코로나 시대에 중간 유통업체 안 거치고 브랜드 자사몰에서 쇼핑유도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과 연결을 강화하면서 더욱 성장을 하고 있다
#D2C (Direct to Consumer)는 제조업체가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백화점, 아웃렛 등 대형유통 매장이나 지마켓, 쿠팡, 네이버 등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서는 흐름이 대세가 되고 있다
이전엔 큰 #플랫폼 에 입점하기 어려운 소형 업체들이 선택하는 선택지로만 생각했던 방식이
이제는 나이키를 선봉으로 해서 대세로 자리 잡은 유통 방식이 된 것이다
국내에서도 얼마전 상장까지 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의
#요가복 '#젝시믹스' 가 인스타 페북 유튜브 등을 통한 타겟 광고를 통해서
굳이 대형 유통 플랫폼이 아니어도 충분히 성공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현대백화점 계열 #한섬 은 더한섬닷컴,H패션몰,EQL 온라인을 통해서 공식몰을 강화하고 있고
#신세계인터내셔날 도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 에 공을 들이고 있다
#프라다, #까르띠에 , #에르메스 같은 명품업계도 공식몰을 오픈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최근엔 #간편가입 과 #네이버페이 보편화 등으로
회원가입이나 결제에 대한 장벽을 많이 낮춰준 덕분에
이런 D2C의 활성화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고
#제품싸이클 이 크고 비교적 #애자일 하지 못한 기존 기성 패션업체들보다는
더욱 더 짧은 싸이클의 중소기업의 제품을 통해 애자일하게 움직이는 출시 타이밍을 통해
자사공식몰의 활성화에 힘을 실어준다는 의견이 많다.
프라다 프라다 스몰 다이어그램 나파 레더 월렛 구매 >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커머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기' 요마트' 배민 'B마트' 와 무엇이 다른가_다를까? (0) | 2020.09.17 |
---|---|
B마트 무시못할 #소포장 #즉시배달 서비스로 진화 중 (0) | 2020.09.10 |
클럭, 랭킹닭컴에 이어 젝시믹스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미디어 커머스가 대세 (0) | 2020.09.03 |
[발췌] 박종윤님 페북에서따온 쇼핑몰 이야기 (0) | 2020.09.01 |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80억원 투자유치로 누적 120억원 투자 (0) | 2020.08.24 |
댓글